오는 29일, 설장구․가야금산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곡성=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곡성군은 오는 29일 오후 5시에 동악아트홀(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의 정기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남도 국악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고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이번 공연 '남도 스토리'는 지난 22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강진군)에서 먼저 개최해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작품이다.

멋진 몸동작과 화려한 장구가락을 엿볼 수 있는 '설장구'를 선보이며, '가야금산조'에서는 숙련된 연주자의 화려한 기교와 특유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국악뮤지컬', '新강강술래', '남도아리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무료로 공연관람이 가능하고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관광문화과 문화예술팀 또는 전남도립국악단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은 초․중학생으로 이뤄져 있으며 창악부, 무용부, 기악부 등 3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말과 방학기간 동안 도립국악단 상임단원들의 전문적인 지도교육을 받고 기량을 연마해 연 1회 정기공연을 펼치고, 각종 국악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라남도의 홍보사절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