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국회 운영위에서 청와대 국정감사장에서

▲ 새누리당 김도읍의원이 제기한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의 거짓 홈페이지 내용(사진=하성인기자)

(서울=국제뉴스) 하성인 기자 =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회는 청와대 대통령실 등 국정감사가 열린 가운데, 김도읍 의원이 미르재단과 관련해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의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김의원은 "최순실 씨가 누군지 모르겠지만, 그 양반이 대통령 연설문 고치는 것이 취미라고 호가호위하고 다니니 딸도 저런다"며 최씨 모녀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청와대 국감에서 이원종 비서실장을 향해 최씨의 딸 정유라씨의 '거짓 프로필'을 공개하며, 국제승마연맹 프로필에 부친 정윤회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현직 보좌관이라고 올린 것을 문제 삼았다.

▲ (사진=하성인기자)

김 의원에 따르면 정씨는 2014년 작성된 프로필에 "아버지가 박 대통령의 보좌관(Her father Jeong Yun-Hoe has served as an aide to Park Geun-Hye)"라고 적었다. 그러나 부친 정윤회씨는 박 대통령의 의원 시절 보좌관으로 일했으나 지난 2006년 그만둔 뒤 공식 직책을 맡지 않았다.

김 의원은 "저렇게 젊은 친구가 거짓으로 프로필을 올리고, 저는 최순실 이런 분들이 도대체 신뢰가 안 간다"며 "최순실씨를 고발하고 싶은 심정으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에 촉구하는 것이 아니라, 검찰이 이 국감을 보고 있으면 최씨와 관련된 모든 의혹에 대해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