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체육회 잘못된 답변으로 혼란만 가중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도내 각 시·군 체육회 일부 가맹단체들이 통합회장 선출과정에서 불협화음을 일으키는 가운데 고양시 태권도 협회·연합회도 회원간 반목으로 내홍에 휩싸였다.

특히 중재에 나서거나 올바른 판단을 해줘야할 고양시 체육회는 유권해석을 잘못내리는 바람에 상호 이해관계 충돌로 인한 혼란을 가중시켜 비난을 받고 있다.

12일 고양시 체육회와 태권도협회 등에 따르면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를 통합하는 국민체육진흥법 공포에 따라 태권도 협회는 지난 8월 26일 대의원총회를 소집해 1대통합 회장을 선출했다.

대의원은 덕양구와 일산동 ·서구 등 각 3명씩 9명으로 구성됐다. 절차상 새로운 회장을 선출하기위해서는 대의원 해산 총회를 거쳐야 돼 대의원 9명중 6명으로부터 서명을 확보해 추진했다. 새로운 통합회장에는 단독 출마한 김 모 대의원이 선출돼 당선인 신분이 됐다.

하지만 고양시 체육회는 선거인단을 구성해 회장을 선출해야하는데도 대의원 총회로 선출한 것은 규정에 어긋나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당선인 인준 권한이 있는 경기도 태권도협회도 여러차례 서류보완 등 석연치 않은 이런저런 이유로 시간을 끌면서 인준을 하지 않으면서 회장이 선출됐지만 2개월여 동안 태권도 협회가 출범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 당선인 측은 대한체육회나 도·시 체육회 규정에 대의원 총회에서 회장을 선출하도록 돼 있는데 시 체육회가 있지도 않은 규정을 내세워 혼란을 주고 있다고 반발하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태권도 협회내 현 당선인에 반대하는 측은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회장 선출을 두고 대의원 총회가 아닌 직선제 선출을 요구하며 회원 규합에 나서고 있다.

이는 고양시 체육회 B과장이 질의 응답과정에서 태권도 협회 이사회에서 통과하면 직선제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구두로 하면서 불거진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회장 선출방식은 대의원 총회에서 결정하는 것으로 나타나 결국 시 체육회가 잘못된 답변으로 회원간 반목과 불신만 키우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고양시 체육회 관계자는 "당선인 측이나 반발하는 측 모두가 문제가 있다"며"대한체육회 회장이 새롭게 선출돼 지침이 나오면 빠른시일내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