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융합특성화 포스터(사진=한국교통대)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교통분야 창업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관심 있는 일반인·대학생을 대상으로 교통분야와 연계된 창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제1회 교통연계 융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내달 11일까지 1개월간이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사업성,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에 관한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모두 6명(팀)을 선정해 대상(1) 상금 300만원, 금상(1) 상금 200만원, 은상(2) 각각 80만원, 동상(2) 각각 50만원 등 모두 760만원을 시상한다.

교통분야와 연계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공모에 응할 수 있으며, 수상자 발표는 내달 23일, 시상은 24일 이뤄질 예정이다.

아이디어 공모에 응하고자 하는 사람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참가신청서, 공모제안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기한 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단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곽윤식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공모전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교통분야 창업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 창업지원단은 한국교통대가 교통분야 창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