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많은 기업이 입사와 승진을 위한 영어말하기시험 성적을 요구하면서 오픽이 직장인과 취업준비생의 '필수 스펙’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오픽은 철저한 준비와 치밀한 전략 없이는 높은 등급을 취득하기 쉽지 않아 응시생들의 고민이 크다.

현재 국내 1600개 기업 및 기관이 신입 채용 시 오픽 성적을 활용하고 있고, 삼성과 한화, 롯데, CJ 등 대기업은 임직원 인사고과에 오픽(OPIc)을 반영하고 있다.

오픽 시험은 전략적으로 준비하면 단기간에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지만 출제 문제를 예측할 수가 없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대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오픽 대비 노하우로 지적재산권을 획득한 오픽(OPIc), TSC 전문 612어학원 황용주 대표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그는 직장인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강사에서 3년 만에 연 매출 30억의 어학원 대표로 성장한 성공 기업인이다.

Q 612어학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612는 ‘6회 12시간에 완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이나 직장인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오픽(OPIc) 등급을 단기간에 획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OPIc, SPA, TSC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1:1강의와 1:2강의, 지방 및 해외 거주자를 위한 실시간 1:1 화상강의 등 수강생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13년 강남 본원을 오픈했고, 수원에서 오는 수강생 수가 많아져서 이번달에 수원 영통 지역에 수원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Q 어학원을 설립하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처음에는 기업체에 출강해서 오픽(OPIc)을 1:1로 가르쳤습니다. 저 나름대로는 열심히 했지만 모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가 없었어요. 한 수강생은 주재원 발령을 위해 정말 간절하게 노력했는데 목표 등급이 나오지 않아서 실패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 일이 터닝포인트가 되어 본격적으로 연구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수강생들의 녹음파일 수백 개를 비교하며 등급별 차이와 특징을 나누고, 오픽 시험에 출제되는 수천 개의 문제를 분석해서 12개~17개 유형으로 카테고리화 했습니다. 이 노하우는 지적재산권에 포함됐습니다. 그 이후 제가 개발한 수업 방식으로 목표등급을 획득한 분들이 다른 분을 소개해주시기 시작했고 그 수가 많아져서 오픽학원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Q 612어학원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경영에 대해서는 초보지만 음식점은 맛이 있어야 하고 시험대비 학원은 점수를 잘 낼 수 있게 도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하루도 빠짐 없이 모든 강사들의 수업을 모니터링하고 피드백을 주고 있습니다. 2년 넘게 함께 일한 강사도 아직까지 피드백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든 강사들이 매일 활발하게 소통하며 노하우를 공유한 덕분에 612 강사진은 한 문제의 답변만 듣고도 그 사람의 현재 등급을 맞출 수 있고, 목표 등급과의 갭이 얼마나 나는지, 그 목표등급까지 가려면 어떤 루트로 접근해야 가장 빠르고 확실한지 곧바로 제안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그 결과 오픽(OPIc) 1:1 학원 업계 중에서는 3년간 등급획득률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희의 성공을 보고 수업 방식을 똑같이 진행하는 모방광고 업체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겉 모습은 같더라도 절대 속까지 똑같이 가르칠 수는 없다고 자부합니다.

Q 수강생들이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수강생은 이미 학원을 다녀본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듣기만 하는 일방적인 수업으로 실제로 자신이 영어로 말해본 경험은 많지 않습니다.

612어학원은 120분 동안 전문강사와 1:1 스피킹 트레이닝을 하면서 수강생의 단점을 면밀히 분석하여 교정해주고, 어디서나 적용시킬 수 있는 핵심 패턴을 제공하여 단기간에도 목표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 가장 만족해 합니다.
또 수강생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커리큘럼과 시간을 맞춰주는 것에도 만족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Q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기업의 궁극적 목적은 사회공헌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워낙 소규모 기업이다 보니 큰 기부는 하지 못했지만 이번 수원 영통에 직영점 오픈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나눔을 하고 싶습니다.

재능기부 영어 나눔 봉사나 수원 영통 지역 고아원 아이들에게 영어책을 기부하는 등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진심으로 내 눈 앞에 있는 한 사람을 돕겠다는 마음으로 그 어디에서도 받을 수 없는 최상의 1:1 강의를 제공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