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가을은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 때문에 각질 및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고,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와 주근깨도 생겨난다. 또 보습에 신경 쓰지 않으면 주름과 탄력 저하 등 피부노화가 촉진될 수 있어 어느때보다 피부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최근 몇 년 사이 병원 시술이나 피부관리실을 이용하는 대신 뷰티 제품을 통해 스스로 피부미용 관리를 하는 셀프 뷰티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기 어려운데다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피부 건강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

JTBC 꿀단지, 소상공인티비 힐링쇼, 한국경제티비 힐링타임 100%충전쇼 등 각종 방송을 통해 피부관리 요령을 안내하고 있는 리에스떼 이정민 대표를 만나 보았다.

Q 리에스떼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리에스떼는 현대인들의 척박하고 힘든 일상에 정신적, 육체적 힐링 장소를 지향하는 피부관리와 왁싱 전문 에스테틱샵입니다. 현재 강동구 천호점과 분당구 정자점을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리에스떼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리에스떼는 무분별한 영양 공급보다 피부 속 노폐물을 비워 내고 지치고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는 리에너자이징 관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티에이징과 피부톤 개선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관리에 사용하는 제품은 해외 시장에서 검증을 거친 프리미엄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왁싱 제품 또한 천연 소재의 전후 처리제를 사용하여 진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 제가 직접 한국왁싱협회가 공인하는 기술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어 통일된 직원 교육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남성분들도 피부관리실을 찾는 수가 많아졌는데 시간적인 여유나 시설 미비로 이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는 브랜드의 취지에 맞게 남, 여 모두의 리프레쉬와 안티에이징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민하고 붉음증, 트러블 피부가 많은 남성분들도 영양과 보습, 리프팅 관리를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리에스떼를 찾는 분들이 가장 만족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리에스떼는 일반적인 피부관리 뿐만 아니라 웨딩 케어, 신부관리 전문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예비 신부님들은 바쁜 직장생활로 스스로 피부 관리 하는 것이 쉽지 않아 피부관리실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동구 지역뿐만 아니라 분당구 쪽에서도 찾는 분들이 많으시고 결혼 이후에는 산전관리, 산후관리를 함께 하시면서 처음 인연을 맺은 회원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주시기도 합니다.

고객의 피부 상태와 건강을 측정 후 피부에 맞는 1:1 맞춤형 피부 관리에 만족하는 분들이 많고, 1인실과 커플실 위주의 구성에 편안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습니다.

Q 향후 계획은 무엇입니까?

일부 영세 규모의 왁싱샵에서 비위생적인 시술이 이루어지면서 감염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는 위생적이면서 전문적인 시술로 건강하고 깨끗한 왁싱 문화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재 평생교육원 설립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피부관리 및 왁싱 분야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Q 환절기 피부 관리에 대해 조언해주신다면?

계절이 바뀌었음에도 여름에 사용하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여름과 달리 가을은 유수분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피부가 더욱 민감해지고 트러블, 피지가 많이 발생 합니다. 또 홍조도 심해지고 피부가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트러블 억제제등의 약이나 강한 성분의 연고를 이용하면 피부자극이 더해지기 때문에 진정과 재생관리를 위주로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홈케어는 본인피부에 맞는 건성피부 혹은 복합성, 지성피부 등에 맞는 클렌징과 딥클렌징은 주 1회정도 하시고, 여름철보다는 수분크림이나 앰플 등을 조금 더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