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북한강과 홍천강이 만나는 설악면 송산리 굼치일원에 수변생태공간 조성사업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송산리 굼치 수변생태공간 조성사업은 강과산이 어우러져 수려한 생태환경을 이루고 있는 이지역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활용한 자연생태,레저.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는 친수 강변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친수활동공간을 위한 산책로, 전망데크, 쉼터 등의 마련되고 굼치주변에는 기존의 연꽃, 갈대 군락지와 조화되는 붓꽃, 꽃 창포등 초화류 25종 3만4,900여본 식재해 특화된 테마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이와함께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삶의 터전을 가꾸고 소득향상을 꾀하며 강과 더불어 행복을 꾀 수 있는 공간마련을 위해 야영장, 주막, 수상레저시설 등 민간주도형 체험여가와 휴게시설 조성이 계획되고 있다.

 이 사업은 송산리 굼치 일대 50000㎡ 중 우수한 식생환경을 가진 호수와 연꽃 군락지등 제외한 4000㎡에 대해 5억원이 투입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 착공한 수변생태공원 조성사업은 현재 80%의 공정을 보이고 있어 다음달 7월에 개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자연성이 더 건강해지고 생명이 살아 쉼 쉬는 친수공간과 휴식.체험공간으로 탈바꿈 된다" 며 "문화와 자연, 경제가 어우러지는 녹색자립성장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