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식 및 축하공연, 체육행사 성료

▲ 시민의 날 행사 모습.(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국제뉴스)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지난 9일과 10일 오산천 특설무대와 종합운동장에서 '제28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 및 축하공연, 체육행사를 오산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성대하게 진행했다.

먼저 지난 9일 기념식 및 축하공연에 이어 10일은 체육행사로 이틀간 개최됐으며 음식문화 한마음잔치와 나눔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 곽상욱 오산시장(좌측 세번째)이 수상자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오산시청)

기념식에서는 경건한 의식행사와 함께 시민대상시상, 채무제로 선포, 명예시민 및 홍보대사 위촉, 축하공연 등 국내·외 자매도시 방문단과 시민 등 7000여명이 참석해 '제28회 오산시민의 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대상은 이희석(지역사회발전), 김근식(경제·안전), 여은남(사회복지), 최철민(문화체육)등 네명이 영예로운 수상을 했으며 가수 이장희, 삼익악기 김종섭 회장이 오산시의 행정과 문화등 시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오산시명예시민에 위촉됐고 이장희 씨는 홍보대사로도 위촉됐다.

▲ (좌측부터) 손정환 오산시의회 의장, 곽상욱 오산시장, 안민석 국회의원이 채무 제로를 선언하는 모습.(사진제공=오산시청)

이날 시는 체무제로 선포식을 함께 진행해 재정건전성과 효율성 최고등급의 자치단체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렸으며 임창정, 달샤벳, 홍진영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10일 체육행사는 곽 시장을 비롯해 손정환 오산시의회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시·도의원, 각급 기관장과 단체장, 가족단위 시민 등 1만여명이 참석했으며 사회전문 MC 최진혁씨의 유쾌한 사회로 시민들은 인간파도타기, 줄다리기, 서바이벌 피구, 용의승천, 희망가득, 줄다리기 등의 종목에서 화합을 다졌다.

▲ 음식문화 축제 행사 모습.(사진제공=오산시청)

또 오산스포츠센터 앞에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오산시지부 주관으로 '2016 음식문화 축제'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곽 시장은 "스물여덟번째 시민의 날을 맞이해 22만 오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 참석하신 여러분들과 함께 경축기념행사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뜻 깊게 생각한다"며 "화합과 열정이 가득한 축제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곽상욱 오산시장(우측)이 체육대회 행사에 참여한 모습.(사진제공=오산시청)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