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꿀마당
(부산=국제뉴스)윤정기 기자=  부산시는 율리마을에서 발견한 자손수와 후계목을 식재하고 팽나무들의 이야기를 담은 표지판을 설치 및 할매나무에서 채취한 종자를 주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30일 오후 2시 30분 강서구 천가동 율리마을에서 '팽나무 이식 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3월 30일 강서구 가덕도 율리마을의 당산목이었던 팽나무 두 그루가 나루공원으로 옮겨져 왔다.

이들 팽나무는 그동안 율리마을의 수호신 역할을 해 왔지만 가덕도에 일주도로를 내는 신항만 배후도로 건설공사로 인해 부득불 자리를 옮겨야 했다.

이들 팽나무는 2010년 4월 2일 많은 시민들이 관상하기 좋은 APEC 나루공원에 식재되었고 2012년 7월 16일 부산시 보호수로 지정되었다.
 
부산시는 이번에 마을의 수호신이었던 팽나무를 부산시에 기증하였던 주민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3주년 행사를 당초 나무가 자라고 있었던 마을에서 개최한다.
 
팽나무가 없어진 마을에 새로이 팽나무들을 식재하여 후계목으로 지정함과 동시에 팽나무 마을 숲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행사당일에는 인근에서 발견한 자손수로 추정되는 팽나무를 이식하여 심음과 동시에 나루공원의 할매나무에서 채취한 종자를 마을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시간도 가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부산의 새로운 수호목이 된 팽나무들을 널리 알리는 한편, 해당지역을 지역 명소화함과 동시에 그린부산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