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강연, 이벤트, 컨설팅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가 한자리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전국 최대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6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서면 놀이마루 문화체험관 일대 (NC 백화점 뒤편 공터)에서 오는 10~11일 양일간 개최된다.

'유니브엑스포'란 대학생활에 궁금증을 갖고 있는 대학생, 지역적인 한계로 인해 정보공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해주기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다.

이날 대학생활 박람회에서는 ▲강연 ▲컨설팅 ▲대외활동 ▲취업·창업 ▲이벤트 ▲전시 ▲공연 등의 카테고리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2011년도에 첫 행사를시작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이번 해 유니브엑스포 부산의 슬로건은 '너의 꿈과 열정을 채워라, 청춘주유소!'이다. 이는 현실에 지친 대학생들이 유니브엑스포를 통해 열정을 채우길 바라는 의미이다.

강연에는 더블유럽 대표 이성빈 대표와 여행작가 청춘유리, 프로레슬러 김남훈 등 유명 연사들이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특별히 이번 2016유니브엑스포 부산에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뽑힌 대학생 강연자들의 '대학생이 들려주는 대학생의 이야기'가 준비돼 있다.

또 컨설팅에는 대학생들의 관심을 반영한 주제인 ▲연애 ▲자산관리 ▲스피치 ▲다이어트 ▲미술심리치료 등이 있다. 공연에는 치어리딩, 어쿠스틱, 힙합 음악 등 다양한 무대를 즐길 수 있다.

특별히 2016 유니브엑스포에는 미래기획팀이 새롭게 조직돼 취업·창업에 대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는 수도권과 부산의 대학생들 사이의 취업에 관한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콘텐츠이다.

실제 부산지역 우수기업, 신사업 및 프랜차이즈 산업 관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약 120개 이상의 기업 서포터즈, 기업 프로그램, 대학교 교내 및 교외 동아리, NGO 단체, 강연, 공연, 이벤트, 컨설팅 업체가 참여한다.

뿐만아니라 ▲하이트진로, ▲밝은세상안과, ▲예지미인, ▲알바몬, ▲압구정봉구비어, ▲바른생각, ▲유니북, ▲엔큐라젠, ▲7am consulting, ▲쏘카, ▲랭킹닭컴이 협찬을 하고 있다.

한편 2015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주식회사 ㈜DRB동일·동일고무벨트(주)가 공식 후원을 하고 있으며, ▲부산시 ▲부산경제진흥원 ▲대학내일이 후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