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적인 보육교사

▲ 곽상욱 오산시장이 인사말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오산시청)

(오산=국제뉴스)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국·공립 어린이집연합회는 24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적인 보육교사'라는 주제로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250여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특강강사로 초빙된 아주대학교 최운실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교육인적자원부 정책평가위원회 위원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과 한국평생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평생교육분야의 최고의 권위자다.

이날 교육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손정환 오산시의회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 교육 모습.(사진제공=오산시청)

곽 시장은 격려사에서 오산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의 화합과 오산시의 보육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보육교직원들께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며 "교육도시, 보육도시인 오산에서 평생교육분야의 최고의 권위자를 모시고 아이들에게 꿈과 끼를 키워주는 창의적인 보육을 위한 인성교육은 꼭 필요한 교육이며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국·공립 어린이집연합회는 매년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안전교육, 응급처치, 인권교육, 인성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