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ㄷ'자 모양 독특한 디자인으로 물이 분사해 물 치실의 혁명 일궈

▲ 신춘우 이지픽 대표는 앞으로 잇몸 질환자나 어린이와 노약자들도 사용이 쉬운 장점을 더 발전시켜 '압축공기를 이용한 구강세정기'를 출시할 예정이다.(사진=김대영 기자)

(전북=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5복(福) 중 하나가 치아(齒牙) 건강이다. 최근 연구 결과에서 과학자들은 치아가 뇌(腦)와 긴밀히 연관된 신체기관이라는 것이 밝혔다.

치아를 청결하게 하는 것은 곧 두뇌(頭腦)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란 얘기다.

치아는 사람마다 제 각각이어서 고른 이를 가진 사람은 드물다. 양치질로도 치아와 치아 사이에 낀 노폐물들이 제거되지는 않는다. 그래서 양치질과 함께 이쑤시개와 치실이 여러 가지 형태로 발달돼 왔다. 치실이 가장 발달된 형태가 물치실이다.

기존 물치실은 물이 한 방향에서만 분사되기 때문에 치아 형태가 불균형한 사람에게는 치아를 청결하게 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양 방향에서 물이 분사되어 치아 세척력을 높이는 제품이 '이지픽'에서 특허 출원해 출시됐다. 양 방향 물치실을 고안하게 된 것은 신춘우 이지픽 대표가 자신의 불균형하게 생긴 치아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한 번 만들어 사용해 본 것이 계기가 됐다.

▲ 기존 일자형 노즐에서 벗어난 'ㄷ'자형 구조의 노즐로 보다 청결한 치아 관리가 가능하다.(사진제공=(주)이지픽)

◆ 기존의 일자형 노즐의 불편함 보완, 양끝에서 물 수평으로 분사

신춘우 이지픽 대표는 선박기관사였다. 한 번 배를 타면 1년 이상 바다에 머물렀다. 잇몸 질환이 있는데다 불균형한 치아로 인해 양치질과 치실을 사용해도 개운하지 않았다.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라는 말처럼 신춘우 대표는 구강세정기를 써봤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것에서 본인 치아 형태에 맞는 물치실을 연구하게 됐다. 본인이 이리저리 본인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 속에서 제품은 그렇게 탄생됐다.

신춘우 대표는 "지난 2014년에 창업해 2년 가까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기존 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선박기관사로서 기계를 다뤄 본 경험이 제품 계발에 큰 도움이 됐다. 금형도 인천 부평 등 여러 군데를 다녔으나, 해답을 못 찾다가 경북 구미에서 내가 원하는 금형을 제작하는 곳을 알게 돼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그동안의 과정을 소개했다.

이지픽 워터프로스는 기존 치실이나 '전동형 치간 칫솔'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구강세정기다. ㅜㅁㅜ치아를 더욱 청결하게 한다. 또 물이 수평으로 분사돼 잇몸 자극을 최소화하고 있다.

분사구 높이도 미세한 차이가 있어 사람마다 다른 치아형태에 맞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양 방향에서 번갈아 가면서 치아 사이를 골고루 씻어낸다. 이지픽 워터프로스는 수전증이 있는 중장년 노년층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물치실의 혁명이다.

◆ 특별한 세정력과 특별한 살균시스템

이지픽 워터프로스는 치아를 감싸 안은 마주한 노즐이 치아 밖으로 물줄기가 엇나가지 않고 치아와 잇몸 사이를 꼼꼼하게 세정한다. 기존의 일자형 노즐의 불편함을 보완해 양 방향에서 물이 적당한 세기로 분사되어 치아 세정력을 높였다.

첨단 기어 펌프 작용으로 분당 1만회 이상 강력한 맥동수류분사로 세정력을 높여 준다. 여기에 특별한 살균시스템도 큰 강점으로 볼 수 있다. 이중 물탱크 수납구조와 구강세정기 내부에 자외선 살균장치를 장착해 세정액 오염과 세균 증식을 예방한다.

업계 최초로 기존 구강세정기에 적용하기 어려운 방수, 발광 스위치를 장착해 청각이 어두운 사람도 구강세정기가 작동되고 있음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수기능 스위치로 안전성을 높였다.

◆ 손놀림이 부자연스러운 장애인과 치아 교정을 했거나 인플란트를 한 사람에게 제격

이지픽 워터프로스는 특별한 설계로 첨단 기어 펌프 적용으로 정숙성을 높이고 진동을 최소화 했다. 실리콘 호스는 본체 하부에 호스 보관장치가 있어 유연하고 꼬임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하면서도 편리하지만 사용 후에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따라서 충치관리가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와 잇몸질환이 있는 치주 질환자, 잇몸이 약한 노년기 어르신, 치아 교정을 했거나 인플란트를 한 사람에게 제격이다. 여기에 손놀림이 부자연스러운 장애인과 그동안 이쑤시개나 치실을 사용했던 사람들에게도 추천해 볼 수 있는 안성마춤 제품이다.

이지픽은 지난 2015년 7월28일 한국발명진흥회로부터 우선구매추천 확인서를 받은 검증된 제품이라는 것도 신춘우 대표의 자랑이다. 유력 언론 동아일보 경제판과 매일경제, 한국경제, 머니투데이에서도 우수 벤처기업으로 소개된 바 있다.

◆ 압축공기 이용한 물치실과 반려동물 구강제정기도 출시 앞두고 있어

이지픽은 앞으로 잇몸 질환자나 어린이와 노약자들도 사용이 쉬운 장점을 더 발전시켜 '압축공기를 이용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어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방향 분사 물치실'에서 '물을 조금만 사용하는 압축공기를 이용한 구강세정기'로 발전하게 되면 구강세정기 시장은 또 한 번의 혁명을 예고하게 되면서 파란을 일으키게 되리라는 것이 경제계의 전망이다. 즉, '한 방향 물치실'에서 '양방향 물치실'로 더 나아가 '압축공기를 이용한 물치실'로 기술적 대 진보가 이뤄지는 것이다.

'압축공기를 이용한 물치실'이 출원된다는 얘기는 그동안 60여년간 기술적 진보가 없던 구강세정기 시장에 새로운 시장 창출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산업혁명에 비견하는 창조적 기술의 등장을 의미한다.

또 '반려동물 구강세정기'도 조만간에 출원할 예정으로 '이지픽'이 벤처기업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의미를 실현하게 되는 것이다.

압축공기 기술과 융합한 2차 제품과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세정액과 '반려동물 구강세정기'를 개발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이지픽의 3차 제품 출원으로 이지픽은 국내외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게 된다.

특히 이러한 이지픽의 새로운 제품들은 수입 대체효과가 큰 제품으로 국내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기업으로 힘찬 발돋움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