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연예
MBC '옥중화' 자체최고 시청률 경신…인기 비결은?
김양희 기자  |  yanghee722@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8.04  16:08: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 ‘옥중화’ 영상 캡쳐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옥중화'의 대박행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50부의 절반을 넘긴 현재 경쟁작만 세 작품을 만나며 모두 성공적인 방어전을 치루는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 주 양대 시청률 조사회사 TNMS(수도권, 7월30일 기준)와 닐슨 코리아(전국, 7월 31일 기준)의 시청률도 각각 21.2%와 21.1%를 기록하며 파죽지세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공중파 드라마에서 시청률 20%는 마의 구간으로 이 같은 기록을 낸 드라마는 손에 꼽을 정도. 이에 '옥중화'가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룰 수밖에 없었던 비결에 관심이 모아진다.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는 매회 스펙터클한 스토리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옥중화'의 시청률 성공비결을 파헤쳐 본다.

◆ 선과 악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대결구도

'옥중화'는 옥녀(진세연 분)가 성장하며 펼치는 대결로 쫄깃한 긴장감과 흥미진진한 빅재미를 선사한다. '옥중화'는 옥에서 나고 자란 옥녀를 중심으로 왈패 태원(고수 분)과 희대의 악녀 정경부인 정난정(박주미 분), 태원의 아버지 윤원형(정준호 분) 그리고 문정왕후(김미숙 분)의 패악에 대항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다. 

이 과정에서 옥녀를 돕는 명종(서하준 분)과 성지헌(최태준 분), 그리고 이지함(주진모 분), 전우치(이세창 분)가 등장하며 엎치락뒤치락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친다. 옥녀를 중심으로 한 일명 '옥벤저스'는 정난정 상단에 대항하여 소금에서 전옥서의 쌀, 그리고 지물에 이르기까지 서민의 삶에 밀접한 물품들로 대결을 펼쳐 왔다. 이 과정에서 옥녀는 해주 감영의 관비로 쫓겨나가기도 하고 태원과 오해로 엇갈린 상황에 처하기도 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사기, 위조, 위장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옥녀의 활약상은 보는 이들의 심장 박동수를 높이며 사이다 반전을 선사했다. 가장 위기의 순간 비상한 두뇌로 예상치도 못한 반격을 가해온 옥녀가 앞으로 어떻게 정난정 무리를 무너뜨리며 안방극장에 카타르시스를 선사할지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 한층 다양해진 팔딱팔딱 활어같은 캐릭터들의 향연

중반을 넘어선 '옥중화'의 가장 큰 매력은 주연에서 조연을 아우르는 각양각색 캐릭터들이 얽히고 설키며 활어같은 생동감을 갖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정난정의 계략으로 황해도 해주 감영의 관비가 된 옥녀는 뛰어난 천재성으로 위기를 기회로 탈바꿈시키는 능력을 발휘한다. 

주역에 해박한 지식을 지닌 옥녀가 소격서 제조 영의감 눈에 들어 소격서 도류로 발탁되면서 주도권을 쥐기 시작하는가 하면 태원은 옥녀가 명나라 노예로 팔려간 것으로 오해한 이후 차가운 남자가 되어 아버지 윤원형과 손을 잡는다.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구한 윤원형에 대한 측은지심과 정난정에게 복수하겠다는 일념으로 윤원형을 뒷배로 조선의 시정과 물가를 관리하는 '평시서 주부' 자리를 차지한다. 이에 문정왕후의 눈에 들면서 정난정과 동등한 위치에서 반격을 예고한 태원이 흑화와 동시에 어떤 복수를 감행할지 기대가 한껏 증폭된다.

그런가 하면 어머니인 문정왕후에게 반기를 든 명종. 태원의 손에 의해 양아버지를 잃고 종사관이라는 신분까지 버린 채 새 삶을 선택한 지헌 등 옥녀를 지원하는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매력을 더하고 있다. 더욱이 감초 코믹 연기로 '옥중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이지함, 전우치, 지천득(정은표 분), 정대식(정민철 분), 유종회(박길수 분) 등 조연 군단의 활약은 웃음을 폭발시키며 감칠맛을 더하고 있다. 

◆ 쫄깃하게 조여오는 옥녀의 출생 비밀… 어머니 가비의 정체는? 명종과의 관계는? 미스터리 요소의 가미

지난 27회에서는 한상궁이 등장해 옥녀 어머니의 정체가 동궁전 나인 가비인 것 같다고 밝혀 긴장감을 높였다. 이에 점차 좁혀지고 있는 옥녀의 부모 정체에 대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옥녀 어머니 또 다른 유품인 비녀를 손에 넣은 문정왕후가 비녀의 출처를 알아내기 위해 사활을 거는 모습이 그려져 옥녀 부모님의 정체가 심상치 않음을 짐작케 했다.이에 문정왕후가 엮인 만큼 옥녀와 명종의 관계는 어떻게 될지 미스터리한 추리코드까지 가미된 '옥중화'의 앞으로 볼거리에 많은 기대감이 높아진다.

이렇듯 속이 꽉 찬 스토리 구성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향연은 시청자들을 '옥중화'에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고 있다.특히 이병훈 감독과 최완규 작가의 환상의 시너지가 극 후반부를 넘어서면서도 발휘되며 후반전 첫 경기부터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만큼 앞으로 '옥중화' 플레이에 대한 기대감이 모인다.

이에 대해 '옥중화' 제작진은 "반환점을 돌며 시청률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스펙타클하고 다이내믹한 전개가 이어지는 가운데 옥녀와 태원의 오해와 갈등 속에 로맨스도 깊어질 예정이다.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옥중화'는 옥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옥녀와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의 어드벤처 사극으로, 사극 거장 이병훈-최완규 콤비의 2016년 사극 결정판. 매주 토, 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Hot issue
김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권 무료만화
최신포토

인형 미모+볼륨 몸매…드럼 여신 등장에 후끈

걸밴드 비밥의 드러머 아연이 화제다. 비밥은 오디션 프로그램 아시아 갓 탤런트(Asias Got Talent) 준결승까지 진출한 실력파 밴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롯해 각종 SNS상에는 타이트한 트레이닝복을 입고 드럼을 연주하는 아연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게재됐다.

인형 미모+볼륨 몸매…드럼 여신 등장에 후끈
인형 미모+볼륨 몸매…드럼 여신 등장에 후끈
디카프리오 여자친구 엘라 카와렉, 비키니 자태 화제
디카프리오 여자친구 엘라 카와렉, 비키니 자태 화제
피트니스 스타 최다미 척추고통은 피트니스가 끝장내죠~
피트니스 스타 최다미 척추고통은 피트니스가 끝장내죠~
슈퍼레이스, 역시 서킷의 꽃은 모델!
슈퍼레이스, 역시 서킷의 꽃은 모델!
몸짱모델 서윤지, 몸짱에 섹시함을 더 했어요~
몸짱모델 서윤지, 몸짱에 섹시함을 더 했어요~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이 기사는 꼭 보자!
영원한 디바…이효리, 말이 필요 없는 섹시미
영원한 디바…이효리, 말이 필요 없는 섹시미
이게 바로 핫보디 NS 윤지, 수영복 화보컷 공개
건강 되찾은 장재인, 화보서 완벽 각선미 과시
몸매 끝판왕 클라라, 점점 업그레이드되는 볼륨 몸매
미스맥심 라라, 미공개 화보에서 섹시미와 귀요미 폭발
무료운세

꿈태몽ㆍ태몽

연예/ 스포츠 TOP PLUS
많이 본 뉴스
국제뉴스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 :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103 청송빌딩 2층  |  대표전화 : 02) 2281-5005  |  팩스 : 02) 6455-5003
사업자 : 129-86-68417  |  정부인가번호 : 문화 나-00021호  |  고충처리인 : 김택수
등록연월일 : 2012.4.2.  |   대표이사 : 김영규  |  편집인 : 김영규  |   발행연월일 : 11.1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택수
Copyright © 2011 국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ukj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