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한강 세빛섬에서 '헬로아티스트전' 열려

▲ 이색적인 움직이는 명화 컨버젼스 아트 헬로아티스트전에서 큐레이터가 고흐의 그림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 주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서울=국제뉴스) 하성인 기자 = 명화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구현하는 컨버전스아트 <반고흐10년의기록展> <헤세와그림들展> <모네, 빛을그리다展>를 연달아 흥행시키며 주목을 받은 본다빈치㈜(대표 김려원)의 새로운 전시 프로젝트<헬로아티스트展>이 22일 반포한강공원 솔빛섬(세빛섬 내) 에서 오픈식을 갖고 관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헬로아티스트展>은 빈센트 반 고흐를 필두로 20세기 현대미술 탄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상주의 화가들의 삶과 작품을 조명하며 인상주의를 총망라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작품은 약 300 점이 선보이고 있으며, 전시의 첫 관문을 여는 작가는 뒤늦게 화가가 되어 10년 동안 왕성한 작품활동을 보여준 빈센트 반 고흐다. 전시에는 그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을 비롯해 <해바라기> <까마귀가 있는 밀밭> <씨 뿌리는 사람> <감자 먹는 사람들> <꽃피는 아몬드 나무> 등이 움직이는 컨버전스아트로 관객의 눈을 사로 잡고 있다.

또한, 인상파의 선구자라고 불리는 에두아르 마네의 작품은 그의 대표작 <풀밭 위의 점심> <피리 부는 소년> <아틀리에에서의 아침 식사>를 비롯해 말년 대작 <폴리 베르제르의 술집>을 선보인다.

'사랑과 낭만의 화가' 오귀스트 르누아르 작품으로는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가 녹아있는 <보트 파티에서의 오찬> <물랭 드 라 갈라트의 무도회>와 함께 부드러운 필치로 살롱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은 <피아노 치는 소녀들>, 인상파 친구 클로드 모네를 그린 <신문을 읽고 있는 모네> 등을 선보인다.

'은둔의 천재화가' 폴 세잔의 작품으로는 화가가 평생을 매달려 그린 목욕하는 사람들의 완결판 <대수욕도>를 비롯해 <카드놀이 하는 사람들> <생트 빅투아르 산>을 선보이며, 비교적 초기 정물 작품인 <커튼이 있는 정물> <해골, 촛대와 책>이 컨버전스아트로 재탄생한다.

인상파의 아버지라 불리는 클로드 모네의 작품으로는 모네의 첫 번째 아내 카미유 동시외를 모델로 그린 <기모노를 입은 카미유> <양산을 든 여인> 등과 함께 예술촌 지베르니에 정착한 후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며 그린 <건초더미> <수련> <루앙대성당> 연작 등을 선보인다.

당대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포착한 에드가 드가는 '무희의 화가'라는 타이틀답게 발레리나들의 모습을 담은 <스타> <발레 수업> <르 펠르티에 가 오페라 극장의 무용 연습실> 등과 함께 <피아노 앞에 앉은 디오 양> <페르난도 서커스의 라라양> 등의 대표작을 선보이다.

'점묘화의 대가' 조르주 쇠라는 오로지 점으로만 그린 대작 <그랑드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와 초기 대작 <아스니에르에서 물놀이하는 사람들> 등의 대표작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원시의 화가' 폴 고갱은 <설교 뒤의 환상> <춤추는 브르타뉴 여인들> 등 화가로서 성장의 도약을 맞이한 브르타뉴에서의 작품을 비롯해 <이아 오라나 마리아> <타히티의 여인들>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우리는 누구인가? 우리는 어디로 갈 것인가?> 등 화가로서 꽃을 피운 타히티에서의 작품이 골고루 선보이게 된다. 

▲ 컨버젼스아트를 전시 기획한 본다빈치의 김려원대표가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하성인기자)

이번 전시는 국내 최초의 '캐주얼 카페 전시'로써, 중국 등 아시아권 국가에 컨버전스아트를 수출하며 전시계의 한류를 이끌고 있는 본다빈치㈜가 준비한 새로운 프로젝트다. 음료를 마시면서 작품을 감상하는 '캐주얼 카페'라는 최초의 전시 콘셉트로 관람객에게 '오감만족'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의 전체 콘셉트는 '마음챙김(Mindfulness)'이다. 마음챙김이란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마음을 키워 어떠한 문제가 생겨도 당황하지 않고 해결하는 능력을 말한다.

한편, <헬로아티스트展>은 ㈜한국경제티브이, 본다빈치㈜가 주최하고 ㈜하나투어가 제작투자하며, ㈜효성, 주한프랑스대사관, 주한네덜란드대사관, 서울문화재단, 서울시 시민청, 한강사업본부, SNS산업진흥청, 이데일리㈜가 후원한다. 중국의 삼현사와 리포스는 협력사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