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경찰서장-사회구조적 비리 엄단할것.

(울진=국제뉴스)전현욱 기자 = 경북 울진경찰서의 수사정보가 피의자에게 유출된다는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진상확인에 나섰다.

최근 울진경찰서는 지난 6월 불궈진 울진군의회 의원들의 '대가성 금품수수' 혐의를 수사중 '수사정보가 외부로 유출돼 수사에 혼선을 가져오고 있다'는 정황을 포착한것.

울진경찰서 관계자는 "이러한 정황을 포착하고 탐문해 몇몇 사회단체 관계자들의 입을 통해 이사실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하고 진상확인에 들어갔다"며 "우리 경찰은 어떠한 외압이나 루머에 휩쓸리지 않고 공정하고 엄중하게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 "새로오신 서장님도 취임사를 통해 '사회구조적 비리에 대해서는 엄단한다'고 했듯이 성역없는 공정한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관련 혐의를 받고 있는 의원들의 지역구에서는 '경찰의 수사중 정보가 피의자들에게 유출돼 미리대비토록 했다'는 소문이 검·경관련 민간단체관계자들과 사회단체 유력인사들의 입을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지역민 A씨는 "경찰정보가 수사계통이 아닌 다른 부서관계자를 통해 유출되 혐의중인 의원에게 도움을 줬다는 말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어 심히 우려된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엄중하게 색출해 흔들리지 않는 공정한 수사가 되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또다른 주민 B씨는 "이외에도 검·경관련 민간단체 유력인사들이 사건에 관여한다는 구체적인 정황이 여러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며 "아니땐 굴뚝에서 연기가 나겠는가. 수사기관에서는 이러한 외압에 휘둘리지 말고 엄한 법의 잣대를 적용해야한다"고 꼬집었다.

또다른 주민 C씨는 "사실이 아니기 바라지만 경찰의 영장집행 당일 아침에 돈을 정미소 업자 황씨에게 돌려준것은 우연의 일치인가 의문이 든다"며 "지역민들이 의혹을 말끔하게 씻을수 있도록 철저한 진상규명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에는 지난해 벌어진 '공문서 위조등의 혐의'로 검찰의 줄소환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발생한 '군의원 대가성 금품수수'와 관련 경찰의 수사가 마무리 단계에 와있어 대구지방검찰청영덕지청에 곧 넘어갈것으로 알려지며 또다른 줄소환이 기다리고 있어 군민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