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재섭 기자 = 서울시가 '역세권 2030청년주택' 관련 조례가 지난 달 27일 시의회를 통과한 가운데 4개 권역 릴레이 설명회를 실시하고 '2016 부동산 엑스포'에 홍보부스를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역세권 2030청년주택'은 서울시가 역세권 규제를 풀고 심의·허가 절차를 간소화해 청년들에게 임대주택을 제공, 청년들의 심각한 주거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3월 발표했다.

우선 사업설명회는 15일 동북권을 시작으로 19일 도심·서북권, 22일 동남권, 25일 서남권 순으로 4개 권역별로 나눠 실시한다. 토지주 및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설명회 당일 현장등록 후 참석 가능하다.

앞서 지난 4월 박원순 시장이 직접 사업배경과 향후 추진방향 등을 소개했던 첫 번째 설명회 당시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설명회에서는 ‘역세권 2030청년주택’ 공급을 위한 사업내용을 관련 시 공무원이 직접 설명한다. SH공사는 사업지원 총괄기관으로서 ‘통합실무지원단’을 통한 원스톱 서비스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설명회 현장에서는 토지주 등 참석자에게 ‘역세권 2030청년주택’ 대상지 검토 및 사전 자문을 요청할 수 있도록 사업검토 신청서가 배부된다.

역세권 주변 토지주가 사업검토 신청서를 통해 본인 소유의 토지가 사업가능 대상지인지, 또는 시를 통해 사업지원이 가능한지 문의하면 서울시가 검토하고 통합실무지원단을 파견, 상담과 자문도 실시한다. 신청서는 8월 12일까지 우편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는 시 주택건축국 홈페이지를 통해 ‘역세권 2030청년주택’에 대한 설명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시민들의 문의사항이나 사업추진과 관련된 건의사항 등을 수시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2016 부동산 엑스포'는 15일~17일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시는 ‘역세권 2030청년주택’ 홍보부스를 설치,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사업을 설명하고 안내 브로셔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정유승 주택건축국장은 “역세권 2030청년주택 공급 관련 조례가 마련돼 이번 설명회에서 토지주, 사업주 등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보다 구체적인 운영기준을 안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의 꿈과 내일을 지키기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사업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