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별 전문가 위촉·정책자문 등을 통한 조직경쟁력 강화

▲ (사진제공=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미래발전 위원회 (앞) 왼쪽부터 이형렬 위원(대전보건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 강호정 위원(배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박형순 위원(기업인, 건양대학교 겸임교수), 임봉수 의원(대전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뒤) 왼쪽부터 석문호 경영전략처장, 김택원 환경이사, 김근종 이사장, 송석근 경영이사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설관리공단은 10일 본부 회의실에서 미래발전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미래발전위원회는 공단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주요정책 방향 등 현안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을 위한 정기 위원회이다.

위원들은 수질환경, 생활체육, 복지분야 등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분야 관련 전문가와의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공단의 핵심역량을 제고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미래발전위원회는 매년 상·하반기 1회 이상 개최해 공단 경영을 위한 폭넓은 제도의 개선과 정책의 수립 등 미래발전을 위한 의견수렴으로 조직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근종 대전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설관리에서도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한 이 시기에 공단 주요정책에 대한 발전방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전문적인 조언을 요청한다"며 "미래발전위원회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단순한 시설관리에서 진일보해 지속 가능한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