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대학교 링크사업단이 가족회사인 ㈜코레스코, ㈜해상기술과 산학협력 지원활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31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군산대 김동익 산학협력단장, 김동명 ㈜코레스코 대표이사, 서정연 ㈜해상기술 부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협약 결과 각 기관들은 △기술·정보의 상호교류 및 협력 △산학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에 관한 산학협동프로그램 개발 △연계교육과정, 인턴십, 현장실습 시행 등에 관한 인력양성 △캡스톤 디자인 연구활동 △학생창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코레스코와 ㈜해상기술은 현장실습 및 위탁 교육 중인 인력에 대해 호혜적인 예우를 하고, 군산대학교에서 지정한 학과의 우수인재 1명에게 매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교수 추천을 받은 학생을 인턴직으로 채용하여 현장실습할 수 있게 한 후, 차후 정규직으로 우선 채용하기로 하였다.

김동익 산단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교류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창출해 확산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명(주)코레스코 대표이사와 서정연(주)해상기술 부대표는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줄 수 있고, 졸업 후 회사로의 취업연계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대학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반면, 회사에서는 회사가 필요로 하는 실력있는 우수인재를 발굴하여 우선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