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력그룹사, 정부 및 학계 참석 '드론 활성화 추진 워크숍' 개최

▲ 한국전력

(나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한국전력은 전력 시설물 점검 선진화를 위해 6월 1일  한전 본사에서 한전 및 전력그룹사, 정부, 학계 전문가 들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 활성화 추진 전력그룹사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배성환 한전 영업본부장을 비롯하여 산업부 관계자, 연구기관 및 학계 전문가(한국항공우주연구원·한국항공대학), 한전 및 발전자회사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 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산업부 드론 정책 소개(산업부), 드론 활용 전력설비 진단추진경과 및 향후 계획 설명(한전), 드론 활용방법 개발방안 및 미래방향 특강(학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에는 광학·열화상 진단장비 탑재형 드론 시연회를 개최하여 드론 점검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진다.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한 전력설비 항공진단' 사업은 사람이 조종하지않고 드론이 자동으로 이륙하여 주어진 목표물을 촬영 및 전송하여 전력기자재의 불량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사업이다.

한편, 한전은 자율비행 드론 현장실증을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보완하고, 2017년 하반기 부터는 전국 사업소에 확대 적용하여 설비진단의 과학화 및 효율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