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연재 플랫폼 조아라가 레전드 판타지 작품 '메모라이즈'의 비주얼노벨 시즌2를 론칭했다. 

2012년 12월 12일 연재를 시작해 지금까지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메모라이즈'는 무려 6100만 조회수를 넘어선 판타지 팬들의 필독작품이다.

홀플레인이라는 세계에서 천사와 악마의 대리전쟁을 치르는 인간들이 끊임없이 희생되는 가운데, 처음으로 홀플레인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한 주인공 김수현은 친형과 연인의 죽음을 되돌리기 위해 다시 10년전 과거로 돌아가 고통스런 전쟁을 시작한다는 이야기다. 

이번 메모라이즈 시즌2는 원작의 150편까지에 해당하는 이야기로,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 본편 13화, 히든 2화, 외전 1화 총 16화로 시즌1의 12화보다 4화나 분량을 늘였다. 

또 연금술사의 공방과 던전, 신전, 폐허의 연구소 등 판타지 세계를 구현하는 배경의 퀄리티를 한층 더 높였으며, 전투 씬을 강화해 한층 박진감 넘치는 입체소설을 구현했다. 

시즌2에서는 김수현 클랜에 새로운 인물들이 영입되는데, 연금술사로 자신의 능력치를 넘어서기 위해 거미인간으로 변신한 홀플레인의 거주민 비비앙, 높은 학구열을 지닌 마법사 신상용, 냉철하고 뛰어난 능력을 지닌 물의 마법사 정하연 등 쟁쟁한 능력자들이 등장한다.

특히 비비앙은 김수현을 만나 거미에서 다시 인간으로 환원되면서 신체적 변화와 함께 김수현과 종신 계약관계를 맺는 등 극적인 변화를 보여준다. 

메모라이즈 시즌2 비주얼노벨은 브랜드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1화~3화는 무료로 제공되고 4화부터 13화까지는 매회 5GP(500원)가 소요된다. 시즌2 전편을 볼 수 있는 시즌권은 25GP(2500원)로, 이는 각각의 이야기를 별도구매하는 것보다 50% 할인된 가격이다.

시즌2 론칭을 기념해 시즌1을 먼저 감상할 수 있도록 6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무료 로테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주씩 돌아가면서 시즌1의 각 회를 무료로 오픈하는 방식으로, 6월 1일부터 6월 7일에는 3화 무료, 6월 8일부터 6월 14일은 4화 무료 식으로 한 회만 무료로 풀린다.  

메모라이즈 비주얼노벨을 총괄하는 최지호 PM은 "소설이 영화화되면 원작이 다시 대중들에게 조명 받듯이, 메모라이즈가 비주얼노벨로 만들어지면서 웹소설 원작을 찾는 독자들이 증가하는 선순환이 일어나고 있다"며 "오는 7월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8월에는 제8회 케이크스퀘어 참가하여 팬덤들의 지지를 기반으로 다시 한번 메모라이즈 바람을 일으키려고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