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SNS홍보기법을 적극 활용하고 시민들에게 빠르게 다가서는 홍보행정을 펼치기 위해 지난 25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블로그기자단 등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안성시 SNS 홍보 소통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과 기자단이 SNS를 통해 단순한 시정 홍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닌 주민들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 정책에 수렴하는 쌍방향 소통체계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파워 블로거로 널리 알려진 지오넷 김동명 씨와 여행 블로그 전문작가 강다영 씨 등이 강사로 나서 SNS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행정으로의 접목 사례 등을 자세히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 참석한 시민블로그 기자단 백설아씨는 "아주 유익한 교육이었다. SNS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느꼈다"고 전했다.

안성시 홍보담당관실 이길섭 담당관은 "누구보다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어야 하는 공무원으로서 꼭 필요한 교육이라 진행하게 됐다"며, "신속 ·정확하게 시정소식을 알리고 시민들과 진심이 담긴 소통의 장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기관 블로그·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 운영을 통해 시민과 양방향 소통체계를 확립해 나가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SNS 가입요령 및 운영요령에 대한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