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미성년고객 전용상품인 'i-꿈을 키우는 적금'을 23일 출시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서울=국제뉴스) 최동희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미성년고객 전용상품인 'i-꿈을 키우는 적금'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은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이며 매월 1000원부터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고시금리는 1.45%(23일 기준)이며 조부모를 포함한 가족 중 1명을 대표가족으로 선정하고 대표가족 및 본인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최초 1년 만기로 가입하되 만기 시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어 최장 21년까지 운용할 수 있다.

또 대학등록금 등 학비를 이유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적금 해약없이 1년이 지난 예치금에 대해 연 2회 이내로 필요자금을 인출할 수 있다. 인출자금은 중도해지 금리가 아닌 기간별 정기적금 고시금리가 적용된다.

기업은행은 적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10만원 이상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1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파리바게트 모바일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 적금은 가족의 거래실적을 자녀 적금의 금리에 반영한 상품"이라며 "등록금 등 자녀를 위해 쓸 자금을 차곡차곡 준비하고 필요한 시기에 중도해지 없이 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