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제3회 한반도 생태정보 공모전'을 진행한다.

'한반도 생태정보 공모전'은 한반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들의 생태 정보를 확보하고 공유 및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사진 공모전으로,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KOBIC),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한국저작권위원회(KCC)와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2014년 처음 개최된 해당 공모전은 2회차까지 총 4만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며, 국내 생태정보 연구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수중생물', '새-조류' 및 특별전인 '희귀 반려 생물'의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7월 15일까지 각 분야별 주제에 맞는 생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한 뒤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국내 생태정보 전문가들의 심사와 네티즌들의 '좋아요'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0명씩, 총 45명에게 1,5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패 등이 수여된다.

또한 시상과 별개로, 응모작 중 생물종을 대표할 수 있는 작품에 대해서는 ‘생태사진 인증등록서’를 발급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출품된 작품은 저작자의 동의 아래 한반도 생물 다양성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교육 및 공익 목적의 사업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제3회 한반도 생태정보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