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해 세계인의 날 기념식과 함께...

(이천=국제뉴스)김덕기 기자=경기도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인자)는 5월 21일 오후 3시 30분~6시까지 관고동 소재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2016년 세계인의 날 기념' 행사 및 '제4회 이천무지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다문화가족 및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제30회 이천도자기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군악단/의장대 및 국제어린이합창단, 최지현플륫예술단 등이 공연을 펼치는 식전공연으로 문을 연다.

이어 개회선언/국민의례/내빈소개, 축사, 공로자 표창, 세계인의 날 선언문 낭독 등을 실시하는 ‘2016년 세계인의 날 기념식을 가져 세계의 평화를 기원한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각국 전통춤(중국,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태권도 시범, 이천시노인복지관 태평무, 댄스스포츠, 경기민요/러시아 민요 등의 공연과 함께 신바람 나는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천무지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참가자 모두가 어우러지는 시간을 가져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개선 및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 구현을 모색한다.

행사장 일원에는 한국, 필리핀,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일본 등의 문화를 직접경험 할 수 있는 문화체험부스를 비롯해 이천시사회복지협의체 다문화분과 홍보부스, 러시아 문화전시 및 음식(쑤스키)부스,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인식홍보부스, 페이스페인팅/팀버튼 등의 부스도 설치·운영된다.

이천무지개문화축제와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이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