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기상청은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며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내일(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가 오겠다.

모레(9일)는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구름많다가 점차 흐려지겠고, 남부지방은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는 가끔 비가 오겠다.

< 기온 전망 >
오늘 낮 기온은 서울.경기도와 충청남북도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또한, 오늘과 내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 강풍 전망 >
오늘 낮부터 밤 사이에 강원산간과 경북북동산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일부 경북내륙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 황사 현황과 전망 >
지난 4일과 5일 몽골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남동진하여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면서 그 중 일부가 낙하하여 전국 곳곳에서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1시간 평균 미세먼지(PM10) 농도 현황(7일 04시 현재, 단위: ㎍/㎥)은 ▲ 광주 450 문경 387 춘천 248 대관령 242 안동 230 천안 211 서청주 171 수원 164㎍/㎥ 등이다.

오늘 저녁 무렵까지 전국에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짙은 황사가 나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기류에 따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과 강도, 지속시간의 변동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오늘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글피(10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