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아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김윤아는 첫 무대부터 특유의 강한 아우라를 발산하며 좌중을 사로잡았다. MC 유희열은 김윤아에게 "센 이미지 때문에 사람들이 어려워하지는 않나" 라고 물었다.

이에 김윤아는 "나는 쉬운 여자"라고 답해 모두를 의아하게 했다. 또한 "남편의 휴대전화에 내가 '귀염둥이'라고 저장되어 있다"고 말한 김윤아는 남편과 친정어머니가 함께 취미활동을 하고 있다며 돈독한 가족애를 자랑하기도 했다.

한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김윤아는 육아를 하며 생긴 일화들을 공개하기도 했다. 먼저 김윤아는 내성적이었던 성향이 많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었는데 아이를 낳은 이후 많이 뻔뻔해졌다"고 말한 김윤아는 "최근에 새로 친해진 어머님들에게 '생각보다 너무 재밌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김윤아는 한 아이의 부모로서 MC 유희열과 무한 공감대를 형성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김윤아는 공백기 동안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2015년 연말 후두염을 앓았다고 밝힌 김윤아는 "인생을 통틀어 3위 안에 드는 사건이었다. 은퇴를 생각할 정도였다"며 당시의 힘든 심경을 털어놨다. 이어 김윤아는 "오늘 노래를 부르는데 '무대에 다시 섰다'는 생각에 왈칵 눈물이 날 뻔 했다"고 말해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김윤아는 수많은 선후배 가수에게 '콜라보레이션 하고 싶은 가수'로 러브콜을 받지만 활발한 협업을 보여주진 않았다. MC 유희열은 김윤아에게 "그동안 지드래곤과 토이, 딱 두 팀과 작업을 했다. 기준이 외모인가"라고 물어 좌중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또한 김윤아는 지드래곤과 함께 작업하게 된 계기에 대해 밝힌 뒤 지드래곤의 첫인상에 대해 "유희열과 똑같다"고 답해 모두를 의아하게 만들기도 했다.

한편 김윤아는 콜라보레이션 해보고 싶은 가수로 김동률을 꼽았다. 이를 들은 MC 유희열은 김동률 모창 능력자를 자청하며 즉석에서 듀엣곡을 제시했고, 폭소를 유발하는 듀엣 무대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최근 6년 만에 솔로 음악을 발표한 김윤아는 자우림으로서의 음악과 솔로 가수로서의 음악에 대한 차이를 밝혔다. "자우림의 음악은 네 멤버가 함께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반면 솔로 음악은 지금의 나 자신에 대해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룬다"고 말한 김윤아는 6년 만에 발표한 솔로 음악을 소개하며 이 노래를 쓰게 된 개인적인 이유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김윤아는 "배우 유아인이 나의 팬이라고 하더라. 신곡을 먼저 들려드렸는데 천 번 정도 들었다며 오히려 나에게 질문을 던지더라"라며 신곡에 관련된 일화를 밝히기도 했다.

김윤아, 데프콘, 샘김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4월 29일 밤 12시 20분 KBS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