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4월 20일,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총무닷컴 교육센터에서 업무공간과 제도가 임직원의 업무몰입도와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국내외 선진연구 사례를 공유하고, 그 변화를 이끈 프로젝트 리더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소통할 수 있는 '총무 인사이트 포럼'을 총무닷컴(대표 오보영)의 주관으로 개최했다.

▲ [사진=20일, '총무 인사이트 포럼' 개최 이미지]

'총무 인사이트 포럼'은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총무역할이 정체 및 붕괴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전략적 성장 동반자로서 총무부문의 역할을 제시하였다.

포럼의 순서는 '총무가 회사를 바꾼다.'라는 오보영 사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계원예술대학교 김남형 교수가 구글과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사무환경 변화 흐름에 대해 살피며, 이후 실무 프로젝트 리더에게 경험담을 직접 듣는 순서로서 경영지원 쉐어드 서비스(Shared Service) 전문기업 이트너스의 자회사인 이트너스 디자인 이홍섭 사장이 스마트오피스 탐방과 함께 공간유형별 구축 사례 공유 세션을 진행하였다.

1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선정된 유한킴벌리의 인사기획팀 이재우 팀장은 '공간의 변화'에서 시작된 기업문화와 인사제도의 진화에 관한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였고, 마지막 시간에는 주요 강연자로부터 프로젝트 추진 과정에서의 경험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총무 인사이트 포럼'을 주관한 총무닷컴은 2014년부터 총무아카데미를 개설하여 구직자 직무역량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도에는 이번 '총무 인사이트 포럼'을 시작으로 '배우에게 배우는 감정표현', 'SMART! 비서특강-비서처럼 일하라', '기업에 필요한 법률 및 제도'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운영 예정이다.

총무닷컴 아카데미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은 총무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