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전후로 절정 예상돼

▲ 성남시 벚꽃길 팔경 지정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성남시)

(성남=국제뉴스) 김홍현 기자 =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지역 내 특성있는 벚꽃길 8곳을 팔경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남 팔경의 벚꽃은 최근 피기 시작해 오는 11일 전후로 절정을 이뤄 21일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성남 벚꽃길 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2㎞ 구간이다. 공원 산책길을 따라 벚꽃이 장관을 이뤄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매년 인기다.

2경은 분당구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 1.5㎞ 구간이다. 운동하면서 벚꽃 정취를 즐기기 좋은 길이다. 

3경은 수정구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 유원지 남문 매표소까지 오르는 1㎞ 구간이다. 벚꽃 군락을 이뤄 등산길 쉬어가는 코스로 제격이다. 

4경은 중원구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상대원 녹지대로 0.5㎞ 구간이다. 벚꽃과 함께하는 최고의 산책 공간으로 꼽힌다.

5경은 분당구 서현동 제생병원 앞 1㎞ 구간이다. 힐링 공간이자 휴식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6경은 분당구 구미동 탄천변 녹지대 2㎞ 구간이다. 탄천을 따라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 속 산책길이 장관을 이룬다.

7경은 수정구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1㎞ 구간 둑길이다. 벚꽃이 하얀 눈꽃처럼 가득해 진풍경을 연출한다. 

8경은 수정구 수진동 수진공원 진입로 0.5㎞ 구간이다. 공원 나들이 길 봄의 화사함을 전한다.  

한편 성남 벚꽃길 팔경 교통편과 연계 이용 시설은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문화관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