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와 과학벨트 거점지구 내 신규투자 업무협약 체결

 
 
▲ (사진제공=대전시) (주) 이지 투자지원 업무협약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광역시는 29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자부품 원료인 산화철과 복합재료 부문 등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 중인 파워 중견기업 ㈜EG(대표이사 문경환)와 국제과학벨트 거점지구 내 신규투자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G는 1987년 설립 이후 척박한 국내 소재산업 기반 속에서도 지속적 투자와 품질향상을 통해 국내 전자산업이 세계에서 굳건히 설 수 있도록 그 뿌리와 허리를 유지해 온 전자소재 전문기업으로 EG그룹 내에서는 산하에 EG테크, EG포텍, EG메탈, EG라이텍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는 그룹의 중심 회사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EG는 대전지역 내 공장 등 신규투자를 통해 관련 분야 산업발전과 지역 주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대전시는 ㈜EG가 첨단부품소재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다하기로 했다.

이번 ㈜EG의 국제과학벨트 내 투자는 정부와 국내 완성차 업체가 집중 육성하고 있는 세계 최초 수소연료연지 차량탑재용 고체수소저장소재의 기술개발과 양산 기반의 조기 마련 등으로 이를 통해 첨단부품 소재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한 것이다.

▲㈜EG가 추진 중인 초고용량의 수소저장 복합소재 기술 등은 아직 세계적으로 전무한 기술

㈜EG는 2019년 이후 2024년까지 국제과학벨트 거점지구 내 6만6000여㎡ 부지에 540억 원을 투자해 신규 고용 150명이 근무하는 대규모 첨단 단지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선택 시장은 "㈜EG가 그룹 창립 30년을 준비하면서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해 대전시의 가능성을 보고 신사업 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 준데 대해 무척 반갑게 생각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 시장은 이어 "우리나라가 기존 제조업 강국과 추격하는 신흥국 사이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기 위해서는 제조업의 씨앗인 핵심소재에 있어 고기술․고부가가치 품목의 원천기술 확보가 필수"라며" ㈜EG가 기술적 파급효과가 크고 세계적 브랜드화가 가능한 미래시장 선점용 신재생에너지 원천소재 개발을 전사적 역량을 기울여 투자하는 것은 열악한 국내 소재산업과 관련 제조업의 일대 혁신 및 경쟁력 제고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국내외 경기 위축 속에 진행된 이번 대규모 투자에 대해 대전광역시 이중환 과학경제국장은"㈜EG가 대전시와 과학벨트의 가능성을 보고 지나온 30년 보다 앞으로 70년을 바라보며 미래를 위해 담대하게 결단한 新기업가적 정신을 보여준 것"으로 소개했다.

그러면서"민선 6기 개별기업 단위 내 최대 규모로 유치된 이번 투자가 앞으로 대전시 및 과학벨트 거점지구 내 기술집약적 첨단 기업의 추가적 유치와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소재 산업 육성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관련 행정적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