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과천시청)

(과천=국제뉴스) 박생규 기자 = 경기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어린이집을 지원하기 위해 (주)중앙교육에서 운영하는 알짜닷컴과 보육교직원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듀케어보육교사교육원에서 위탁 운영하는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알짜닷컴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육 ▲어린이집 건강ㆍ영양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ㆍ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센터는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에서 요구하는 영유아대상 교육기관 필수 의무교육과 어린이집 평가인증 시 필요한 의무교육 및 집합교육, 온라인교육을 통해 보육교사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센터는 2014년부터 진행해온 어린이집 영양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집 건강 레시피 공모전, 나트륨저염화 사업을 확대하여 알짜닷컴과 함께 '영유아건강영양교육' 의무교육 컨텐츠를 개발ㆍ보급하여 전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영양건강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진희 센터장은 "센터의 어린이집 지원 사업 부문과 알짜닷컴의 보육교직원 교육 콘텐츠 개발 부문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향상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자존감을 높여 과천시 보육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