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후 2개월 만에 회원가입 1만명 돌파

▲ 1일 신한은행 베트남 Sunny Bank의 회원 가입자 수가 출시 2개월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사진제공=신한은행)

(서울=국제뉴스) 김종식 기자 = 신한은행은 글로벌 모바일 전문은행 베트남 Sunny Bank의 회원 가입자 수가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2개월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Sunny Bank는 신용카드, 대출 등 모바일 금융서비스(Fintech)와 현지인들이 관심을 가지는 다양한 한류, 패션, 문화 등 양질의 콘텐츠(Contents)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핀텐츠(Fintents) 사업모델로 별도의 현지 광고 및 홍보 없이 SNS를 통해 젊은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출시 초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초기 흥행에 힘입어 향후에는 기존 서비스와 더불어 Sunny MyCar Speedup 서비스 및 현지 가맹점 DB업체와 제휴한 Sunny가맹점 플랫폼 서비스, 써니클럽 컨텐츠를 활용한
Sunny Edu 서비스 등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확대를 계획 중이다.

또 베트남에 진출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과 협업을 통해 비대면 시너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베트남Sunny Bank가입고객의 90% 가량이 20~30대의 젋은층으로 입소문을 통해 하루 가입자 수가 1000명을 넘기기도 했다"며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콘텐
츠 제공으로 초기 돌풍을 일으키며 신한은행 아시아 핀테크 구축 전략의 성공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