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금융 부문 33.12점으로 2위와 5.84점 차 독보적 1위 기록

(서울=국제뉴스) 김종식 기자 = 신한은행은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한 은행 혁신성 평가에서 기술금융확산 부문을 비롯한 보수적 금융관행 개선, 따뜻한 금융의모든 항목에서 1등을 기록하며전체 혁신성 평가 1위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하반기 금융위원회가은행업을 창조경제를 선도하고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금융서비스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은행 혁신성 평가를 도입한 후 3회 연속 수상이다.

은행 혁신성 평가는 기술금융 확산, 보수적 금융관행 개선, 따뜻한 금융의 3개 분야에 23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성과가 우수한 은행에게는 신보, 기보 출연료율과 온렌딩 대출의 신용위험분담률, 공급규모를 조정하는 등 정책금융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기술금융 본연의 취지인 기술력이 우수한 소규모, 창업기업에 대한 기술기반 대출 및 투자를 확대한 것이 1위 달성의 주된 요인"이라며 "올해에는 자체 기술평가에 기반한 기술금융을 더욱 활성화해 기술금융 선도은행 브랜드를 확립하고 나아가 국가 경제 활성화 지원 및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행 혁신성평가는 지난해 하반기를 끝으로 종료되며 올 상반기부터는 기술금융 부문만 별도로 평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