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번호만으로 5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핀테크형 해외송금서비스

▲ 23일 KEB하나은행이 간편 해외송금서비스인 1Q Transfer를 출시했다.(사진제공=KEB하나은행)

(서울=국제뉴스) 김종식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해외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간편 해외송금서비스인 1Q Transf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Q Transfer는 송금 수취인의 은행이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폰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수취인은 송금 도착 문자를 받은 다음 제휴를 맺은 전당포에서도 송금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핀테크형 해외송금서비스다.

기존에도 핸드폰으로 해외송금을 보내는 것은 가능했으나 수취인의 핸드폰번호만으로 해외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은 국내 최초다.

휴대폰의 1Q Transfer 앱을 통해 휴일이나 은행 영업시간에 관계없이 24시간 365일 내내 송금을 보낼 수 있고 수취인은 송금 후 5분 이내에 필리핀 현지은행 이나 2000여개의 전당포(Cebuana Pawnshop) 중 본인이 받기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기존 모바일 해외송금서비스가 휴일이나 은행 영업시간이 아닌 경우 송금 신청만 가능했으나 1Q Transfer는 은행 영업시간에 상관없이 원하는 시간에 실제로 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해외송금이 중계은행 및 지급은행수수료 때문에 송금액 전액을 받을 수 없었으나 1Q Transfer는 추가 수수료 없이 송금시 확정된 금액 전액을 받을 수 있으며 전신료도 없는 등 해외송금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수료를 1만원 내외로 정하여 기존 송금서비스 대비 비용을 1/3 수준으로 줄였다.

한 번에 송금할 수 있는 금액도 최대 미화 기준 1만달러 이하로 타행의 모바일 해외송금 대비 훨씬 많은 금액을 송금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개인으로 증여성송금, 유학생/해외체재자송금, 외국인근로자 급여송금이다.

이번 1Q Transfer는 필리핀을 대상으로 첫 서비스를 출시했고 향후 호주, 인도네시아, 중국, 캐나다 등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 진출 국가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은 24개국 126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중이다.

KEB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1Q Transfer로 첫 송금하는 경우 2000원의 수수료 할인쿠폰이 발급되며 1Q Transfer 모바일앱 회원에 가입할 때 추천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추천인 앞으로 2000원의 수수료 할인쿠폰이 추가로 발급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EB하나은행 글로벌미래금융부 관계자는 "1Q Transfer는 KEB하나은행의 강점인 외국환부문의 역량과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을 결합해 해외송금 고객의 편의성과 경제적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해외송금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