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과 함께 재능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합니다"

▲ 19일 KB국민은행은 서울 명동 유네스코 회관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와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서울=국제뉴스) 김종식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9일 서울 명동 유네스코 회관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와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발된대학생 봉사단원은 앞으로 6개월간 KB국민은행과 함께재능기부 및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은 전국 8개 지역에서 연간 400명의 봉사단원이선발되며 청소년과 소외아동을 위해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진행한다.

또 아시아 저개발 5개국 대상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연간 40명의 현지 봉사단원을 파견하는 대학생해외봉사단은 한국YMCA전국연맹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봉사단원들의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KB국민은행 대학생 봉사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자긍심을 고취하는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발대식 종료 후에는 금융권 취업을 앞둔 대학생 봉사단원을 위해 KB국민은행 인력지원부 오택 채용팀장이 맞춤형 취업특강도 실시했다.

폴라리스 단원으로 선발된 한 참가자는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유익한 경제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나눔의 실천을 통해 대학생 봉사단원의 진심이 널리 전해지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KB국민은행은청소년을 위한 미래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은행을 만들기위해 앞으로도 대학생 봉사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