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충북도당(위원장 도종환)은 21일 "정우택 새누리당 국회의원(청주상당)은 청년단체들이 자신을 낙선운동 대상자로 선정한 데 대해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청년참여연대, 한국청년연합(KYC), 청년유니온, 청년광장, 민달팽이유니온, 빚쟁이유니온(준) 등 6개 청년단체가 지난 15일 국회 앞에서 '공천 받아선 안 될 인사' 14명의 명단을 발표했는데 정우택 의원이 들어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청년단체들이 제시한 공천불가 기준은 ▲청년팔이 노동개악 주동자 ▲채용비리 청년취업 강탈자 ▲청년비하 청년수당 망언자 ▲주거빈곤 청년부채 유발자 ▲청년기만 부모등골 파괴자(반값등록금 사기 쳤거나 사학비리에 연루된 사람) ▲최저임금 대폭인상 반대자 등이다. 
 
지난 1일 한겨레신문 보도에 따르면 '최경환 인턴 채용비리'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전 중소기업진흥공단 운영지원실장은 "2013년 7월30일 당시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이 '정우택 의원이라고 선배의 부탁인데 이건 거절하기 어려운 부탁이다'고 말했다"고 밝힌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 주장들을 종합해 볼 때 정 의원은 '채용비리 청년취업 강탈자'에 해당돼 대한민국 청년들로부터 공천불가, 낙선운동 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보인다"며 "(정 의원은)전국 청년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거짓 없이 해명하고 그에 상응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