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최근 인천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학부모와 교직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인천교육 홍보프로 슈머단 및 홍보아카데미단 위촉식 및 연수를 개최했다.

 홍보프로슈머단과 홍보아카데미단은 학교와 기관에서 추천한 학부모와 교직원 1명씩, 총 1,012명으로 구성된다.

 시 교육청은 교육 홍보 활동을 교육청에서만 주도하는 것에서 나아가 학부모와 교직원이 함께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홍보하고 발굴하는 쌍방향 홍보네트워크를 통해 발전하는 인천 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고자 홍보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나근형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모두가 인천교육 홍보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학교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인천교육 홍보 모니터링에 적극 참여하여 교육시책 홍보활동에 질적인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년도 홍보프로슈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공로로 교육감 표창을 받은 주열아 학부모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홍보프로슈머 활동을 신청했다.

 우리 학교를 직접 홍보하고 인천교육에 대한 각종 의견을 제시하면 반영되는 점을 보면서 프로슈머단 활동에 많은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연수에서는 시교육청 한상환 홍보팀장의 '홍보프로슈머단 및 홍보아카데미단의 역할', '홍보마인드 향상과 홍보종합계획 안내'에 대한 강의와 경인교대 이한무 교수가 '꿈을 너머 꿈의 교육을 위한 심력 기르기'를 주제로 생활 속에서 다가갈 수 있는 참여와 변화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인천 교육 홍보프로슈머단과 홍보아카데미단은 이날 위촉식과 연수를 시작으로 공식적인 인천교육 홍보 및 모니터링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