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국제뉴스) 김인영 기자 = 울산시는 26일과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울산MBC 컨벤션에서 '2016년 창조 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 5급 이상, 구·군 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및 산하기관 간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2016 시정방향 설명,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과 정재근 前 행정자치부 차관 초청 특강, 박용후 카카오톡 홍보 이사, 한은식 한국리더십경영연구소 대표의 리더십 강의로 진행된다.

최근 주력산업 성장 한계, 수출액 감소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경제활력의 새로운 모멘텀 제시 및 공유와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 신성장 동력 창출 등 과제 수행을 위한 핵심리더의 창의적 사고 및 역할 강화에 목적을 두고 시행된다.

26일에는 오연천 울산대 총장이 '공직자의 자부심과 가치창조'를 주제로 울산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리더로서의 공직자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강연한다.

오는 27일에는 정재근 전 행정자치부 차관이 '인문학적으로 소통해서 국민 행복을 창조하라'를 주제로 행정자치부 차관으로 재직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국민의 행복을 책임지는 창조적 리더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특강 후에는 박용후 카카오톡 홍보이사의 '관점을 디자인하라', 한은식 한국리더십경영연구소 대표의 '저성장 시대의 변화혁신 리더십' 강연을 통해 리더에게 필요한 창의적 사고와 혁신적 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