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원마운트)

(고양=국제뉴스) 오서윤 기자=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는 13일 원마운트 대회의실에서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원마운트 배병복 회장과 한양대 ERICA캠퍼스 이재성 부총장이 참석, '원마운트-한양대(ERICA)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상호 협력 관계 구축 및 우호 증진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향후 원마운트와 한양대 ERICA캠퍼스는 사회공헌사업 개발 및 추진과 대학생 아이디어공모전, 지역사회 연계 캡스톤 디자인 시행 등 인문사회예체능계열 산학협력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공동으로 개진하는 데 힘을 모으게 된다.

원마운트는 한양대 ERICA캠퍼스 측과 사회적으로 열악한 인문사회예체능 분야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현실적 지원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논의해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대학생들이 사회에서의 현장 경험을 쌓고 사회 진출을 활성화라는 공통된 목표를 이뤄내는 데에 이번 산학협력 교류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향후 추진하게 될 상호 간의 행사들에 대해 시설과 장소, 인력을 서로 지원하는 한편 공동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해나가는 데 합의했다.

이재성 부총장은 "원마운트가 현장 교육장으로 참여하고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된 데에 기대가 크다"며 "좋은 협력 관계가 큰 결실을 이루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병복 회장은 "오늘의 시작은 미약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완성된 결과물이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