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7일 오후 경상북도 대외통상교류관에서 삼성전자 임원단 초청 경제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김관용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일자리를 많이 맹글어서 '취'직 시키고 '월'급 받아 ‘장’가·시집 보냅시다”라는 '일취월장'을 선창했다.

이날 경제협력회의는 지난 5일 포스코 임원단 초청 간담회를 이은 것으로, 심원환 부사장을 비롯한 삼성전자 임원진과 남유진 구미시장, 류한규 구미상의회장,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경북도의 간부들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구미는 대한민국 내륙 최대의 첨단 수출 산업단지로 국가경제의 가장 큰 버팀목” 이라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사업 확대를 주문했다.

우선, 시행중인 스마트 팩토리 보급사업을 기존에 500개사에서 1000개사로 확대하고, 지난해 11월에 예타 통과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업을 센터의 핵심사업으로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는 한편, 창업 교육, 창업 경진대회, 창업 컨설팅을 통해 청년창업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삼성전자 및 협력업체의 지역인재 우선채용 확대와 청년 1명 더 채용하기 등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 외에도, 구미 하이테크 밸리에 반도체 생산라인 및 스마트카 생산기지 확대 등 그룹차원의 투자협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