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한정 기자 = 한국애견연맹은 지난 19일 '제60회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AGF(Asia Grooming Federation, 아시아애견미용연맹, 이하 AGF) 국제 애견미용 콘테스트'를 양재 AT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한국애견연맹 AGF 국제 애견미용 대회 600명 참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이번 대회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인 600여명이 응시하였으며, 500여명이 
새로운 애견미용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에, 전국에서 내노라 하는 최고의 애견미용사 112명이 아시아 최고 자리를 놓고 'AGF 국제 애견미용 콘테스트'에서 경쟁하였다. 

이번 대회는 대회 개최 규모에 걸맞게 AGF 회원국인 대만의 이첸위 (Mr. Yi-Chen Wu) 대만 애견미용사 위원장을 특별 심사위원으로 초청 하였으며, 국내 심사위원도 권상국 심사위원을 비롯 총 16명이 배정되어 엄정한 심사가 진행되었다. 

▲ 한국애견연맹 AGF 국제 애견미용 대회 600명 참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심사를 담당한 대만의 이첸위 심사위원은 "600여명의 열정이 넘치는 응시생들이 모인 큰 규모의 국제 애견미용 대회의 심사를 맡게 되어 영광이다. 한국의 애견미용 수준은 외국에서도 알아줄 만큼 기술이 뛰어나다.

각 견종별로 특화된 미용기법을 발전시켰으면 좋겠다. ”고 심사평을 남겼다. 한국애견연맹 애견미용사위원회 박영철 위원장은 “국내 최초로 600명의 애견미용사가 한 자리에 모인 모습을 보니 감개가 무량하다.

이제 아시아애견미용연맹이 공식 출범한 만큼 애견미용사도 국제 자격증으로 인정받게 되어, 애견미용사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대회를 주최한 한국애견연맹 유경상 부장은 "지난 8월 대만에서 개최된 아시아애견미용연맹(AGF) 제2차 이사회에서 AGF 회원국 간 애견 미용사 국제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규정을 마련하기로 함에 따라, 향 후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애견 미용사들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애견미용사의 기술 향상과 세계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계획이오니, 애견 미용사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서 처음 열린 ‘AGF 국제 애견미용 콘테스트 대회’ 대상은 이정현씨가 수상하였으며, (주)내추럴발란스코리아, (주)리케이, 도그데이즈, 한국에너비스 등 협찬사에서 수상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기쁨을 더했다. 이번 대회 주요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  상 : 이정현
금  상 : 서예슬, 윤세희나, 이정현
은  상 : 강주옥, 곽태준, 김나현, 문태성, 백윤선, 이청, 최태리 
동  상 : 김민아, 김영희, 김자연, 서영교, 박은혜, 박현정, 손현숙, 임여진, 최유화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