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자연학습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자연학습원(원장 심재희)과 씨엔씨푸른병원(원장 황찬호), 씨엔씨재활병원(원장 이지용)은 16일 충북도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도자연학습원과 씨엔씨푸른병원, 씨엔씨재활병원은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충북도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지역 복지 네트워크 활동의 활성화를 증진 시킬 것이다.

이들 기관은 ▲ 도민 행복지원 활동 관련 교류·협력 사업 개발 및 공동이행 ▲ 복지 프로그램 공동이행(지역주민 행복지원 및 건강증진) ▲ 직원 역량강화 및 교육 등 교육 인프라 교류 ▲ 양 기관의 발전 및 기타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CNC병원(황찬호원장)은 병원의 보건인력자원을 통해 농산촌지역 어르신들의 기초건강관리, 낙상예방, 치매예방 지원사업과 청소년 교육복지 지원사업등의 나눔을 펼칠 계획이다.

충북도자연학습원 심재희 원장은 “지역사회가 청소년의 활기찬 미래와 지역민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협조해 주시는 만큼, 충북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도자연학습원은 2014년 개원해 충북보건과학대학교에서 충북도로부터 위탁받아 지역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행복지원활동 및 도민의 행복한 삶과 미래를 위해 지역노인치매예방교실, 온 가족 힐링(Healing)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