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문화 활성화, 책 읽은 만큼 기부하는 기부리딩 기부리더 운동도 추진

▲ 4일 오후 육군 제51보병사단이 기부리딩(Reading)기부리더(Reader)발대식을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51사단)

(화성=국제뉴스) 김종식 기자 = 육군 제51보병사단은 4일 오후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운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독서문화 활성화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황인권  51사단장 소장 및 예하부대 지휘관, 사령부의 모든 간부가 참석해 독(讀)한 독서의지를 다졌다.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운동은 책 1장을 읽으면 10원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다음해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사단 간부들은 이날 수여받은 기부 저금통을 활용해 자율적으로 독서 및 기부활동을 진행한다.

51사단은 독서와 연계한 기부활동 이외에도 병영도서관 공간 및 도서를 확보하여 독서 인프라를 구축하고 하루 30분씩 30페이지의 책을 읽는 선봉 30‧30운동부터 독서토론회, 독서코칭 초빙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사단 내 독서 열풍이 확산될 수 있도록 관련 과제들을 힘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황인권 51사단장은 "책은 장병들의 시야를 넓히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더없이 좋은 소재"라며 "계획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하는 독서 문화를 조성해 독(讀)한 사단, 독(讀)한 장병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