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철학과 비전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 가져

▲ 3일 KB금융그룹은 여의도 본점 4층 강당에서 윤종규 회장과 그룹기자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과 경영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는 그룹 CEO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은 윤종규 회장(첫째줄 가운데)과 계열사 직원들이 행사 종료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B금융그룹)

(서울=국제뉴스) 김종식 기자 =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그룹 계열사 직원들과 도시락을 함께하며 경영철학과 비전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KB금융그룹(www.kbfg.com)은 3일 여의도 본점 4층 강당에서 윤종규 회장과 그룹기자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 후 세 번째 그룹 CEO와의 대화를 개최했다.

새롭게 그룹기자단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시간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도시락을 함께하며 윤종규 회장이 지난 1년간 소회와 각오를 직원들에게 말하는 시간에 이어 KB의 현안과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문답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윤종규 회장은 "넘버원 KB의 위상을 회복을 위해 소통이 매우 중요하며 그룹기자단들이 새로운 시각과 관점으로 그룹 내 소통의 메신저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3일 KB금융그룹은 여의도 본점 4층 강당에서 윤종규 회장과 그룹기자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과 경영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는 그룹 CEO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은 윤종규 회장(사진 가운데)이 계열사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그룹 CEO와의 대화를 개최해 CEO의 경영철학과 비전을 공유하며 그룹 계열사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 아이디어를 경영전반에 반영하는 등 소통문화 확산을 통한 직원 사기 진작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오프라인을 통한 대면 커뮤니케이션 외에도 그룹 전 직원이 공유하는 인트라넷에 CEO와의 대화 코너를 상시적으로 운영하며 직원들과의 만남 현장과 소통내용을 사진과 글로 공유하고 직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답하는 등 리딩금융그룹 위상회복의 꿈을 함께 꿈꾸고 소통하며 이루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