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국제뉴스) 권혜선 기자 =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은 23일 오전 10시 울산가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소통하는 진로코칭! 성공하는 학습코칭!'을 주제로 9월 학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습코칭 전문가인 한국학습코칭센터 서상민 대표를 초청, 자녀를 자기주도학습으로 이끄는 학부모 코칭기술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통하는 진로코칭! 성공하는 학습코칭!'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 서상민 강사는 내 자녀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이끄는 학습코치로서의 학부모 역할과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실전공부법 등 실질적이고 적용 가능한 학습기법에 대해 재치 있고 알기 쉽게 설명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지 못해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좋은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오는 10월 7일에는 울산가족문화센터에서 '주도적인 자녀로 변화시키는 부모력'이란 주제로 자녀의 내적 동기유발과 행복한 자녀로 키우는 멘토 부모가 되기 위한 특강을 부모력연구소 송지희 소장의 강연으로 실시한다.

수강을 원하는 학부모는 울산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akbumo.use.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