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숙 산부인과 이경숙 원장

▲ 이경숙 산부인과 이경숙 원장 "요실금 수술은 레이저 질성형으로 불감증 해결 가능해요." (사진=유원석 기자)

(서울=국제뉴스) 김종식-유원석 기자 = ▲요실금이 생기는 원인과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요즘, 많은 중년여성뿐 아니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요실금 문제가 회자되고 있습니다. 요실금은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기 때문에 심할 경우 사회생활이 어려워 우울증을 동반하기도 하죠.

더욱이 속 시원히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지 못하고 혼자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기 일쑤에요.

특히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게 되는 여성들은 방광과 요도를 지지해주는 골반근육이 늘어나 요도괄약근의 퇴화현상으로 요실금 문제에 직면하게 되며 이를 방치 할 경우 질염의 위험성과 함께 성감 저하 등으로 부부생활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요실금 수술의 문제와 여성불감증에 대한치료법이 있나요?

요실금수술의 문제와 여성불감증 두가지 문제를 한번에 잡아주는 수술이 있습니다. 일명 '레이저질성형'. 이미 많은 여성들께 잘 알려진 질축소수술이 있어요.

레이저질성형은 질 탄력을 직접적으로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가진 치료법이기 때문에 음식이나 다양한 운동법에 비해 훨씬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죠.

하지만 레이저질성형을 쉽고 간단한 성형으로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골반 근육 강화가 제대로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시술자의 섬세한 수술능력과 풍부한 경험이 필수라 할 수 있어요.

▲구체적으로 수술의 내용과 치료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수 있을까요?

단순히 질 입구만을 축소하는 것으로 끝내면 이쁜이수술에 큰 의미가 없고 오히려 부작용을 부를 수 있어요.

질 내부까지 촘촘히 간격을 좁히고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 질성형이 진행돼야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죠.

최근 선호도가 높은 레이저질성형은 한 번에 질 입구부터 안쪽 깊은 곳까지 확실한 축소 효과를 볼 수 있고 수축력이 역시 좋아져 성감을 빠르게 회복시켜 주죠.

또한 질 내부 공간이 좁아지고 수축력이 증가하면서 잦은 염증, 요실금과 같이 평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던 증상까지 개선이 가능해요.

레이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질 손상이 매우 적어 출혈과 통증이 적은 수술이며, 수술 후 회복기간도 짧고 각종 부작용의 우려도 거의 없다는 점이 질성형술의 장점 중 하나이죠.

레이저질성형은 시술자에 따라 효과와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오랜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 안전성을 갖춘 질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자세한 정보는 군포 당동에 위치한 이경숙산부인과로 전화 문의나 방문 문의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