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전 홍보 포스터 모습.(사진제공=평택시국제교류재단)

(평택=국제뉴스) 조현철 기자 = 경기 평택시국제교류재단(PIEF, 피프)는 '평택! 감동, 체험, 그리고 미래(Pyeongtaek! Inspiration, Experience and Future)'라는 주제로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주제는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의 영문 약자 PIEF(Pyeongtaek International Exchange Foundation)를 재해석한 것으로 평택시민 및 평택시 거주 외국인들이 함께 감동과 체험을 만들어가며 미래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재단은 무엇보다도 한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국제도시 평택을 구현하고자 ‘시민참여형 최종심’을 기획했다.

오는 10월22일 평택역 1번 출구 앞 광장에서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진열하고 평택역을 오가는 사람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대상부터 입선을 가리는 최종심을 진행할 예정이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서정희 사무처장은 사진공모전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첫인상과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평택이 되기를 바라고 또한 시민들에게는 외국인을 친구처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사진이 영원하듯 평택시민과 평택을 찾는 외국인들의 우정이 영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응모기간은 오는 10월2일까지며 평택시민 외에도 평택을 찾아와 아름다운 추억을 남긴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택의 자연, 전통문화, 전통시장, 행사/축제, 주한미군, 다문화, 평택이 가야할 미래 등 평택시민의 삶과 관련된 평택에서의 경험이나 감동이 담긴 사진(단, 해상도 3,400px × 2,400px, 300dpi 이상의 디지털 파일, 1인당 4점 이하로 제한)이라면 응모 가능하다.

대상부터 입선까지 총 17개 작품을 선정하며 대상의 경우 100만원의 상금과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이사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응모방법 및 기타 사항은 평택시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www.pief.or.kr) 혹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withpief)를 참조하거나 전화(031-692-43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