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총놀이 등 자연에서 배우고 쉬며 즐기는31가지 생태놀이 축제-

제10회 시흥갯골축제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는 포스터 그림이다.

(시흥=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제10회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28~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시흥갯골축제는 '자연 속 31가지 생태놀이’ 를 컨셉으로 갯골 자연에서 배우고 쉬며 즐기는 프로그램들을 구성,축제 메인 컨셉 아래 구성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생태배움', '생태휴식', '생태유희'의 3가지 테마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생태배움'은 갯골의 자연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며 놀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생태휴식'은 자연 속 휴식을 느끼며 갯골생태공원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자는 취지며 '생태유희'는 갯골생태공원의 자연에서 즐기며 에너지를 발산시키는 행사들로 꾸며진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통연희와 퍼커션 공연으로 진행되는 개막행사 '별밤연희'(28일 금요일 밤 8시) ▲갯골의 생태를 예술로 즐기는 '생태예술놀이터'(축제기간 상시) ▲가족이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갯골생태공원을 걷는 '패밀리런'(29일 토요일 저녁 5시) 이 공연한다.

또한 ▲소심한 오빠들, 골든스윙밴드 등의 뮤지션이 함께하는 ‘어쿠스틱음악제’(29일 토요일 밤 8시) ▲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폐막행사 '물총놀이'(30일 일요일 낮 1시) 등이며 물총놀이의 경우 현장에서 당일 12시부터 접수 선착순 100명에게 물총을 증정한다.

박한석 위원장은 "축제의 가장 바람직한 지향점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며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과 불편을 최소화하는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 자부심을, 다른 지역에서 온 방문자들에게는 갯골자연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생태놀이'라는 주제에 맞춰 갯골생태공원 환경 보호를 위해 공원 부근에 차량이 몰리는 것 방지할 계획이다.

주차는 시흥시청과 시청 인근 임시주차장에서만 가능하며 시청과 공원까지 셔틀버스가 짧은 시간 간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시흥갯골축제는 '2011년 경기도 대표축제',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 20선 프로그램', '2015년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된 축제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에 조성된 곳으로, 축제를 통해 갯골 특유의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자연친화적 문화행사들을 체험할 수 있다.

시흥갯골축제 관련 안내 및 문의는 축제 홈페이지(http://www.sgfestival.com),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 전화(031-310-6746~8), 이메일(sgf@sgfestival.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