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식품안전 및 공중위생분야 지도․점검의 투명성 확보로 부조리 발생 개연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금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지도․점검 사후평가제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도․점검 사후평가제란 식품안전 및 공중위생분야 지도․점검을 실시한 업소에 대해 120다산콜센터에서 전화로 점검 공무원의 친절도, 처리과정의 공정성 여부 및 금품 수수 등을 모니터링 한 결과를 분석 검토하여 사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모니터링은 지도․점검을 실시한 모든 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5월 이후부터는 그 달에 점검한 식품안전 및 공중위생분야 업소 전부를 다음 달 초순에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월별 모니터링이 정례화 된다.

 모니터링 결과 발굴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마련해 친절하고 공정한 지도 점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이외에도 부조리 개연성을 차단하기 위해 ‘지도점검 사전예고제’, ‘식품위생업소 인터넷 자율점검제’를 시행하고 있고 청렴교육도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식품안전․위생분야 지도점검 모니터링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지도․점검이 되리라 기대하며, 이외에도 다양한 시책을 통해 공정한 지도점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