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뉴스) 김종훈 기자 = 오는 12일부터 5일간 열리는 국내 최대의 만화축제인 제18회 부천국제만화축제(위원장 박재동)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만화축제는 작가 사인회를 비롯해 팟 캐스트 공개방송, 작가와의 어느 멋진 날, 야광 캠, 웹툰 파티 등 만화가와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데 팬과 만화가와 직접 마주할 수 있는 기회인 작가 사인회가 축제기간 내내 매일 열릴 예정이다.

또 2015 부천만화대상 수상자인 ‘인천상륙작전’의 윤태호 작가와 인기 드라마 ‘닥터 프로스트’의 동명 원작 만화의 이종범 작가, 드라마로도 큰 사랑을 받았던 인기 웹툰 ‘냄새를 보는 소녀’의 만취 작가 등 만화가 20여 명을 직접 만나고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이와 함께 개막일인 12일에는 만화축제의 홍보대사인 인기 방송인 줄리안의 사인회도 열리는 것은 물론 팟 캐스트 공개방송을 통해 만화가들의 팟 캐스트 녹음 모습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전진석, 원현재, 아키, 이종범 작가가 참여하는 팟 캐스트 ‘대작스멜’을 비롯해 푸른 봄, 모양, 이재민 작가가 참여하는 ‘웹투니스타’, 리타, 선우훈, 최봉수 작가가 참여하는 ‘주간웹툰’, 박성철, 조혜림 작가가 참여하는 ‘모퉁이만화방’ 등 총 4개의 팟 캐스트가 축제기간동안 특설만화마켓 1관과 2관 쇼 케이스 무대에서 진행된다.

특히 ‘작가와의 어느 멋진 날’은 올해 처음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독자와 만화가가 가장 가까이에서 교감할 수 있는 이벤트다. 12일 하루 동안 만화가와 팬이 만나 ‘만화축제 관광열차’를 타고 축제 현장으로 이동해 개막식 참관부터 축제 관람까지 함께 즐길 예정이다.

웹툰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언터쳐블’의 맛 스타 작가와 ‘일등당첨’의 미티 작가가 일일 만화축제 호스트로 나선다. ‘작가와의 어느 멋진 날‘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3일부터 7일까지 만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해야 하며 추첨을 통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아울러 '만화인 캠핑-야광 캠'은 만화가와 그 가족들이 무료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15일부터 1박 2일 동안 도심 속에서 캠핑을 하며 재미와 낭만,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3일째인 14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웹툰 파티’는 중견 작가와 신진 작가, 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모이는 자리로 구성됐다. 포털 만화 공모전의 예선 통과자들과 ‘K-comics 아카데미’ 수료자 등도 참여해 뜻 깊은 교류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축제기간 중인 12일과 13일, 16일에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야외 공간에서 중견작가 안중걸 작가가 직접 캐리커처 드로잉쇼를 선보인다. 만화축제에 참여한 코스튬플레이어, 만화가, 관객들의 모습을 현장에서 즉석으로 화폭에 담아 관람객들에게 큰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