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동안 비어있는 거주자우선주차장도 지역 방문자에게 공유

(사진제공=성동구청) 무학여고 공유동아리 워크숍(학생들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및 협업의 중요성을 체험하기 위한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국제뉴스) 김재섭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서울시의 '공유 서울' 2기 시행에 발맞춰 주민들이 '공유'를 더 가까이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시 지정 공유기업인 '레디앤스타트'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학교 동아리, 공유경제를 이끌다' 프로그램은, 지난 5월 21일부터 구내의 덕수고, 무학여고, 성수고의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해 오는 8월 31일까지 각 학교별로 4회씩 진행된다.

(사진제공=성동구청) 성수고 공유동아리 워크숍

또한 공유의 개념과 공유 경제에 대해 배우는 '공유 워크숍'과 그 활동 결과를 학교축제 일정에 맞춰 발표하는 '공유Day'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공유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다.

레디앤스타트 임은혜 매니저는 "'학교 동아리, 공유경제를 이끌다'사업은 우버(Uber)택시나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Airbnb) 등을 통해 공유경제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접근하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성동구는 주차장 공유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낮 동안 비어있는 거주자우선주차장 공간에 방문 차량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방문주차제도'를 운영해, 올해 상반기에만 3044대의 차량이 주차장을 공유했다.

방문주차는 성동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https://parking.sdmc.go.kr)나 자체 개발한 모바일 웹(m.parking.sdmc.go.kr)에서 손쉽게 신청·결제가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공유경제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업적 소비로 경제성장과 공동체 형성을 위한 새로운 발판이 될 것이다. 성동구가 공유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유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